카테고리 없음

테슬라의 뛰어난 기술,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가 빨래까지 갠다.

realllll 2024. 1.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테슬라가 개발한 로봇 '옵티머스'에 대해 알아볼게요.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에 대해 주목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가 있습니다.

이 로봇은 우리의 일상생활을 쉽게 만드는데 한 방면을 크게 기여하는데, 놀랍게도 그것이 바로 집안일입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자랑하는 로봇 '옵티머스'는 실제로 옷감을 잡고 개는 영상을 공개하면서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것은 단순한 예시로, 옵티머스는 이 외에도 많은 일상생활의 일들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정말 신기합니다. 앞으로 우리의 집에도 로봇이 들어오는 날이 들어서게 될까요? 무척 궁금해지네요.

 

테슬라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 빨래 개는 영상 보러가기

 

옵티머스는 월활하게 갖춰진 잡다한 기능들을 더욱 확장하고 있는데, 그중 하나는 동작과 움직임입니다.

놀랍게도, 이 로봇은 청중에게 팔을 흔들어 인사하는 등 사람처럼 행동할 수 있습니다. 키는 약 172cm에 몸무게는 56kg으로, 시속 8km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또한 20kg의 물건을 들어 올릴 수도 있는데요, 이 정도 스펙이면 집안일의 대부분의 일을 거뜬히 처리하겠는데요??

이것들이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를 두고 주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 일상생활에서 볼 수 없던 이런 기술들이 현실이 되어 가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음식점의 서빙 로봇', '병원 같은 곳에서의 청소 로봇' 등 우리의 생활을 더욱더 편리하고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로봇들의 등장이 점점 흥미롭네요.

 

빨래 개는 로봇 옵티머스

 

 

앞으로 이 '옵티머스'가 얼마나 더 진화하는지는 지켜볼 흥미스러운 요소가 가득하네요. 발전을 기대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