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추천 스트레스 해소 스릴러 영화 TOP10

realllll 2022. 12. 22.

여러분들은 평소에 얼마나 자주 영화를 보시나요? 

개인적으로 저는 한 달에 3~4편 정도 영화를 보는 편인데요. 주로 SF, 드라마 장르를 많이 보는 편입니다.

하지만 가끔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스릴러 영화로 보는데요. 그럴 때마다 항상 만족스러운 결말을 보여주는 듯해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그럼 이쯤에서 제 기준으로 선정한 넷플릭스 추천 스트레스 해소 스릴러 영화 탑 10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타공인 인정받은 명작이니 믿고 보셔도 될 겁니다. 

 

LET`S GO~!!

 

추천드린 영화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영화포스터를 눌러주세요^^


 

1. 프리즌 (2017, 한국)  

개봉 : 2017.03.23

장르 : 범죄/액션

국가: 한국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 : 125분

출연 : 한석규, 김래원 이경영 등

 

영화 `프리즌`은 교도소 안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다룬 범죄 액션 영화다. 영화 해바라기의 김래원 배우를 보고 연기를 진짜 잘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해당 영화에서는 전직 경찰이었던 유건 역을 맡아 열연하였으며 특유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뿐만 아니라 연기파 배우들인 한석규, 김래원 외에도 정웅인, 조재윤, 신성록 등등 쟁쟁한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여 극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또한 스토리 자체도 흥미로워서 보는 내내 지루하지 않았다. 연기가 반 이상인 영화. 잔인하지만 그 카타르시스를 최대로 느낄 수 있는 교도소배경 범죄 영화. 아직 안 보신 분들은 한 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스포일러 주의) 마지막 장면에서의 반전 요소 덕분에 더욱더 관객들의 몰입감을 높여주었으며 킬링타임용으로는 제격인 영화였다.  


 

2. 살인의뢰 (2015, 한국)

 

개봉 : 2015.03.12

장르 : 범죄/스릴러

국가: 한국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 : 102분

출연 : 김상경, 김성균, 박성웅 등

 

개봉 당시 배우 김상경, 김성균, 박성웅 세 명의 연기파 배우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았던 영화 살인의뢰다. 베테랑 형사 태수 역으로는 믿고 보는 배우 김상경이 맡았고 범인 강천 역으로는 악역 전문 배우 김성균이 맡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연쇄살인범 조강천의 피해자 민태수의 아내 수경 역으로는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이후 스크린에서도 큰 활약을 펼치고 있는 배우 김성경이 맡아 열연을 펼쳤다. 또한 각본도 신인 작가 손용호가 담당하여 더욱 주목을 받았다.  전반적으로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도 중간중간 웃음 포인트가 있어 가볍게 즐기기에도 나쁘지 않은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다만 잔인한 장면들은 조금 주의해서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3. 프랙처드 (2019, 미국)

개봉 : 2019.10.11.

장르 : 스릴러

국가: 미국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 : 99분

출연 : 샘워싱턴, 릴리래이브 등

 

‘영화 프랙처드’는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살고 있던 주인공 샘이 어느 날 아내 애니의 외도 장면을 목격하면서 시작된다. 이후 자신의 잘못을 덮기 위해 거짓말을 계속하게 되고 이로 인해 점점 더 큰 사건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마치 현실판 트루먼쇼 같은 느낌이랄까? 개인적으로 소재도 신선했고 스토리 전개도 빨라서 지루하지 않았다. 다만 결말 부분이 약간 허무하긴 했지만 그래도 킬링타임용으로는 제격이었던 영화였다.

 

 

 


 

4. 버드박스 Bird Box (2018, 미국)

개봉 :2018.12.21

장르 : SF/스릴러

국가: 미국

등급 : 15세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24분

출연 : 산드라 블록, 존 말코비치, 사라 폴슨 등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버드박스’는 세상 모든 사람들이 갑자기 자살을 하게 되는 현상 속에서 주인공 멜러리 (산드라 블록)의 고군분투하는 생존기를 담은 이야기다. 눈을 뜨고 무언가를 보면 죽게 되는 상황 속에서 한 아이와의 만남 이후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된다. 개인적으로는 바뀐 제목이 신의 한 수였다고 생각한다. 일단 호기심을 자극하는 데다가 궁금증을 유발하니 흥행에 유리했을 것이다. 더불어 산드라 블록이라는 이름값 덕분에 믿고 보는 영화라는 인식이 생겼고 그로 인해 입소문 마케팅 역시 수월했을 것이다. 물론 내용 자체도 훌륭했고 연출 및 편집 기법도 탁월했다. 다만 결말 부분이 다소 허무하다는 느낌이 들어서 아쉬웠다. 차라리 열린 결말로 끝냈으면 어땠을까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볼만한 가치가 있는 수작임에는 틀림없다. 점차 희망을 찾아가게 되고 점점 더 강해지는 그녀의 모습을 보면서 가슴 뭉클함을 느낄 수 있었던 영화였다.

 

 


 

5. 레베카 (2020, 영국)

개봉 : 2020.10.21

장르 : 미스터리/로맨스/멜로. 스릴러/드라마

국가: 영국

등급 : 15세 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22분

출연 : 릴리 제임스, 아미 해머, 크리스틴 스콧 토머스 등

 

 

뮤지컬 원작소설로도 유명한 대프니 듀 모리에의 동명원작영화 ‘레베카’입니다. 스릴러 장르 특유의 긴장감 넘치는 연출과 배우들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수작인데요. 1940년대 영국 상류층 사회를 배경으로 한 로맨스 미스터리물로서 스토리 자체도 흥미롭지만 무엇보다 당시 시대상을 엿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938년 출간된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기반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탄탄한 구성 및 치밀한 전개 면에서도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댄버스 부인 역을 맡은 조안 폰테인의 압도하는 절대적 카리스마가 인상 깊었습니다. 평소 스릴러 장르를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감상하시길 추천드립니다.

 


 

6. 프리즈너스 (2013, 미국)

개봉 : 2013.10.02

장르 : 범죄/스릴러

국가: 미국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 : 153분

출연 : 휴 잭맨, 제이크 질렌할 등

 

휴 잭맨 주연의 스릴러 영화 프리즈너스입니다. 실종된 딸을 찾기 위한 아버지의 고군분투를 그린 영화인데요. 일단 배우진이 굉장히 탄탄해서 그런지 몰입감이 굉장했던 영화였습니다. 또한 소재 자체도 흥미로워서 보는 내내 긴장하며 봤네요.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럽게 본 영화여서 여러분께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꼭 보세요! 이 영화! 

 


 

7. 23 아이덴티티 (2017, 미국)

개봉 : 2017.02.22

장르 : 스릴러

국가: 미국

등급 : 15세 이상관람가

러닝타임 : 117분

출연 : 제임스 맥어보이 등

 

 

 

지난주 영화 23 아이덴티티 (원제: Split)를 시청했습니다. 해리성 정체감 장애라는 다소 생소한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주인공 케빈이라는 인물이 납치되어 감금되고 탈출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 스릴러물이다. 그동안 제임스 맥어보이라는 배우에게는 큰 관심이 없었는데 연기력 하나만큼은 인정할만하다. 그리고 여성 관객이라면 킬리언 머피도 한 번 눈여겨보면 좋을 듯싶다. 개인적으로는 결말이 조금 허무해서 아쉬웠지만 나름대로 재미있게 본 영화였다.

 


 

8. 악질경찰 (2019, 한국)

개봉: 2019.03.20

장르:범죄

국가:한국

등급:청소년관람불가

러닝타임:127분

출연 : 이선균, 전소니, 박해준 등

 

 

2019년 3월 20일 개봉한 이정범 감독의 범죄 드라마 영화다. 주연 배우로는 이선균, 전소니, 박해준 그리고 송영창이 출연하였다. 경찰 압수창고 폭발사건 용의자로 지목된 조필호 역엔 이선균이 열연하였으며 누명을 벗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미나 역엔 전소니가 연기하였다. 이외에도 사건 담당 검사 권태주 역엔 박해준이 맡았으며 검찰수사관 정철기 역엔 송영창이 맡았다. [악질경찰]이라는 제목만 보면 전형적인 권선징악형 범죄영화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실제로는 전혀 다른 이야기다. 오히려 현실 속 경찰이라면 절대 하지 않을 일들을 서슴없이 저지르는 주인공 조필호라는 인물로부터 시작되는 블랙코미디 장르였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꽤나 흥미롭게 본 영화였다.

 


 

9. 신의 구부러진 선 (2022, 스페인)

공개:2022.12.09

장르:미스터리

국가:스페인

등급:15세 이상관람가

러닝타임:155분

출연:바바나 레니, 에두아르드 페르난데즈 등

 

 

미스터리한 살인사건을 파헤치기 위해 정신병원에 위장 입원했지만 뜻하지 않은 일이 벌어지고 그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그린 영화. 정신병원이란 공간에서 매우 혼란스럽고 두려움이 가득하지만 반대로 강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공간이기도 한 곳에서 시작하여 진행되는 영화. 연기파 배우들의 명연기가 일품인 영화.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0. 조디악 (2007, 미국)

개봉:2007.08.15

장르:범죄/스릴러

국가:미국

등급:15세 이상관람가

러닝타임:156분

출연:제이크 질렌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등

 

 

여러분 혹시 1969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일어난 실제 연쇄살인 사건을 바탕으로 한 영화 ‘조디악’ 보셨나요? 정말 오래전에 본 영화인데 아직까지도 인상 깊게 남아있어서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다시 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스릴러 장르를 좋아해서 그런지 더욱 재밌게 봤던 것 같습니다. 물론 범인도 모르고 결말도 모른 채 말이죠. 그러다 우연히 인터넷 서핑을 하던 중 미국판 살인의 추억이라는 기사를 보게 되었고 바로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와~ 보는 내내 소름이 돋았습니다. 그리고 결말이 궁금해서 또다시 찾아보기 시작했죠. 하지만 너무 오래된 영화라서 그런지 아무리 찾아봐도 없더라고요. 그러다가 며칠 전 네이버 시리즈온 무료영화 목록에 뜬 걸 보고 곧바로 다운로드해서 봤습니다. 자 그럼 긴말 필요 없이 일단 같이 감상해 보시죠! 꼭 보세요!

 

 

 

댓글

💲 추천 글